'배구 여제' 김연경, 올스타전 여자부 MVP…남자부는 레오
지난해 1월 사우디 국부펀드(PIF)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4억8200만 달러를 투자한 게 대표적인 사례다.
의대 정원은 교육부와 복지부의 협의 사안으로 정원을 늘리거나 신설한 것은 1997년 가천대 설립이 마지막이었다.특히 최근에는 필수의료 분야의 인력이 부족해 병원이 마비되는 상황도 나타난다.
5명)은 양호한 편이나 경북(1.전국 80개 수련병원 중 24시간 소아과 응급진료가 가능한 곳은 29개(36%)에 불과해 가까운 응급실로 갔다 허탕치는 경우도 잦았다.[뉴스1] 최근 교육부가 의과대학 정원 확대를 보건복지부에 요청했다.
다만 단순히 정원만 늘릴 게 아니라 일정 기간 지방근무를 전제로 한 공공의대 설립을 검토하고.이에 더해 얼마 전 발표된 내년도 소아과 전공의 충원율은 사상 처음 10%대(16.
외과·응급의학과 등 전공 기피 현상이 심해지는 상황에서 의대 정원 확대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늘고 있다.
25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복지부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2035년 최대 2만7232명의 의사가 부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다만 후추위는 국민연금의 지적을 의식한 듯 29일 3차 회의를 마친 뒤 회장 후보 외부 추천 절차를 자세히 공개했다.
5% 이상 보유한 주주를 대상으로 ‘회장 후보 주주 추천을 받는다는 공문을 보냈다.재계 관계자는 국민연금은 현재의 구조가 최 회장의 입김이 많이 작용하도록 설계돼 객관적으로 후보자를 선출할 수 없다고 본 것이라며 사실상 최 회장의 3연임에 반대한 것이라고 해석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김태현 국민연금 이사장은 본보와의 통화에서 소유분산 기업인 포스코홀딩스 대표 선임은 KT 사례 때 밝힌 바와 같이 주주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내·외부인의 차별이 없는 공평한 기회가 부여돼야 한다고 지적했다.이들은 모두 최 회장의 재임 기간에 새로 선임됐거나 재선임된 인물들이다.